경성대학교는 지난 16일 동물보건사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수의학 교육 전문기업이자 ‘베터플릭스’를 통해 교육콘텐츠 제작 및 공급, 세미나 등을 서비스 중인 쓰리디메디비젼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2023.03.16)
두 기관은 협업을 통하여 동물보건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동물보건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경성대학교 반려생물학과는 2021년 개편되어 반려생물의 보건, 관리, 건강, 연구 및 교육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동물보건사, 나무의사 등 국가전문자격시험 응시자격을 갖추도록 전문성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경성대학교는 해부학 교육에 활용되고 있는 수의학 해부 교육 영상 시스템인 쓰리디메디비젼의 Vet-TV™를 구매하여 해부학 교육은 물론, 이번 협약으로 맺어진 교육과정의 결과물을 Vet-TV™ 영상 교육 시스템에 탑재할 예정이다. Vet-TV™는 전국 수의대는 물론, 최근에는 경성대와 같이 동물보건사를 양성하는 대학들에서 각광을 받아, 총 32개의 해부학 실습 영상을 포함하여 더욱 다양한 수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경성대학교 권만우 부총장은 “일상에 중요한 존재가 된 반려생물들을 관리하고 돌보는 전문보건인력 양성을 위해 경성대학교 반려생물학과와 쓰리디메디비젼이 좋은 협력관계를 유지해나갔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으며, 이에 쓰리디메디비전 관계자는 “동물보건사 양성 교육에 필수인 해부학 외에 다양한 컨텐츠를 교수님들과 함께 준비중에 있다. 앞으로도 교수님들을 도와 양질의 교육 컨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0 Comments
소정의 활동비 지급에 베터플릭스 VOD 무제한 수강 혜택 쓰리디메디비젼 베터플릭스가 자사 커뮤니티 오픈에 맞춰 수의대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베터플릭스 서포터즈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각 한 명씩 선발하며, 본과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3월 22일(수)까지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베터플릭스의 VOD와 실습 콘텐츠를 자유롭게 수강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베터플릭스 커뮤니티와 SNS 관리 및 카드뉴스 제작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재학 중인 학교에서 이벤트 홍보와 세미나 등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베터플릭스 VOD 무제한 수강, 실습 참관, 세미나 수강권, 웰컴키트 및 수료증이 제공된다. 결과 발표는 3월 24일(금)에 이루어지며, 4월 1일(토)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베터플릭스 사무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베터플릭스 커뮤니티는 4월 3일(월)에 공식 런칭된다. 베터플릭스 홈페이지(https://www.veterflix.com)의 ‘커뮤니티’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이슈·소식·고민·구인구직·중고거래·후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다. 베터플릭스 회원이면 누구나 글 작성 및 열람할 수 있다. 베터플릭스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단순한 포스팅과 후기 공유뿐만 아니라 콘텐츠 기획,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의 재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으니, 전국 수의대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수의대생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발판이자 각 수의대에 베터플릭스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Archives
June 2024
|